Jasper Excel
article thumbnail

엑셀 표 만들기 표 늘리기 표 복사 방법


사용된 엑셀 버전 : 365


엑셀 업무를 보다 보면 데이터를 쌓는 표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를 만드는 방법과 표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표를 원하는 시트에 복사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표만들기
엑셀 표만들기1

 

 

 

 

 

 

 

 

 

엑셀 표 만들기 (머리글 정하기)

표를 만들기위해서 첫 번째 행에 머리글을 정해줍니다. 

데이터 세로 쌓기를 위한

표를 만들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순번, 이름, 소속, 직급, 메뉴명등 머리글을 정합니다.

 

 

 

 

 

 

 

 

 

 

 

엑셀 표만들기2

 

 

 

 

 

 

 

 

 

 

엑셀 표 만들기 (머리글에 해당하는 데이터 넣기)

표를 만드려면 머리글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넣어야겠죠.

각 머리글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각 열에 맡게 밑으로 데이터를 쌓아줍니다.

 

 

 

 

 

 

 

 

 

엑셀 표만들기 3

 

 

 

 

 

 

 

 

 

엑셀 표 만들기 (함수로 불러올 데이터 정리하기)

표를 만들기 전에 단가표나 직급표나 해당하는 표가 있으면 그에 해당하는 값을 함수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가격표소속표가 있습니다.

실무에 맞게끔 함수로 불러올 표를 정리해 놓으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엑셀 표만들기4

 

 

 

 

 

 

 

 

엑셀 표 만들기 4(함수 사용으로 값 불러오기)

함수를 사용해서 표에 일치하는 값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Feat. VLOOKUP & INDEX MATCH 함수)

F열에 사용된 함수 =IFERROR(VLOOKUP(E2, L:M,2, FALSE), "")

G열에 사용된 함수 =IFERROR(INDEX(J:J, MATCH(C2, I:I,0)), "")

 

 

 

 

 

 

 

 

 

 

엑셀 표만들기5

 

 

 

 

엑셀 표만들기6

 

 

 

 

 

 

 

 

 

 

5-1. 엑셀 표 만들기 5 (진짜 표 만들기)

엑셀 표를 만들기
1. 범위 잡기
2. 리본메뉴에서 삽입클릭

3. 표 클릭

4. 머리글 포함(체크)

5. 확인

5-2. 엑셀 표 만들기 단축키 (컨트롤 + A > 컨트롤 + T > 엔터)

1. 데이터 범위 잡기 단축키 (컨트롤 + A)

2. 표 만들기 (컨트롤 + T)

3. 머리글 포함(체크) 머리글 포함은 기본 값입니다.

4. 확인 (엔터)

 

 

 

 

 

 

 

 

 

엑셀 표만들기6

 

 

 

 

 

 

 

 

 

 

6. 엑셀 표 만들기 6 (표 스타일 변경하기)

표를 클릭하면 리본메뉴에 "테이블 디자인"이라는 탭이 추가로 생깁니다.

클릭을 하면 표 스타일 변경이 있습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원하는 표 스타일을 선택해도 되고,

아니면 직접 만들어서 써도 상관없습니다.

 

 

 

 

 

 

 

 

엑셀 표만들기7
엑셀 표만들기8

 

 

 

 

 

 

 

 

 

 

 

7. 엑셀 표 만들기 7(표 기능 이해하기)

표를 만들면 표 오른쪽 하단에 "』" 모양이 있습니다.

※GIF 참고※

 

데이터가 아래로 추가가 될 경우,

표 안에 있는 함수나 기능들이 아래로 적용되는 걸 의미합니다.

 

 


엑셀 제작 및 온라인 강의 문의

https://open.kakao.com/o/sj8kxmde

profile

Jasper Excel

@Jasper's Excel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