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per Excel
article thumbnail

엑셀 부분합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리본메뉴에서 데이터 탭을 누른 후 데이터 범위에 셀을 선택하고 부분합을 클릭하면 준비 끝입니다. 엑셀의 부분합 기능은 데이터 목록에서 특정 조건에 따라 요약 정보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특히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서 유용하며, 데이터를 그룹화하고 각 그룹의 합계, 평균, 최솟값, 최댓값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부분합 사용법 5초 완성 아래 예시들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부분합 5초 완성

 

 

엑셀 부분합 사용방법

엑셀 부분합

 

 

 

 

위 gif와 같이 A B C 값이 머리말로 정리가 되어있어야하고, 머리말에 해당되는 값들이 있어야 부분합이 가능합니다. 그룹화할 항목은 제품명이고 부분합 계산 항목은 A B C입니다.

즉, 그룹화할 항목에 같은 값들이 있어야 그룹화 후 부분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엑셀 부분합

 

 

제품명의 같은 값끼리 그룹이 되어서 A B C에 해당하는 값들을 합쳐서 합계 요약을 나타냅니다.

 

 

엑셀 부분합
부분합 개요 지우기

 

 

 

 

왼쪽에 표기되는 부분합 개요를 삭제하려면 그룹 해제로 오셔서 개요 지우기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엑셀 부분합 개요 지우기

 

 

 

개요 지우기를 누르면 왼쪽에 개요 버튼이 사라집니다.

 

 

부분합 삭제 방법

부분합 제거

 

 

부분합 삭제하려면 다시 부분합에 들어와서 모두제거를 눌러주면 요약이 다 사라집니다. 

 

 

 

부분합 함수

 

 

 

부분합 내에서 함수는 합계, 개수, 평균, 최대, 최소, 곱 등 여러 가지 함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유용한 엑셀 기능※

VBA기초 1

VBA기초 2

VBA기초 3

VBA기초 4

VBA기초 5

 

 

 

profile

Jasper Excel

@Jasper's Excel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