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per Excel
article thumbnail

실무 엑셀 직장인 엑셀 단축키 활용하기


오늘은 엑셀 단축키 Ctrl을 활용한 단축키 말고 Alt를 활용한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또한 얼마전부터 Alt를 활용하면서 엑셀에 적응을 하고있는데, 점점 손에 익어서 금방 따라가더라구요

같이 공부하면서 퇴근을 조금더 단축시켜 보자구요 :) 마우스를 쓰지않는 엑셀러들이 됩시다!


*Alt 적응하기 

*Alt를 활용한 단축키 알아보기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빠른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Alt 활용하기

 

 

 

엑셀에는 수백 혹은 수천개?의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그걸 다 외우기보다는 주로 쓰는 단축키 혹은 명령을 보다 빠르게 활용하는 사람이 엑셀을 잘 하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셀을 누르고 Alt를 누르면 리본메뉴에 1.2.3.4 F.H.N.P.M.A.R.W.Y.Q등등 특정 숫자 혹은 특정 알파벳들이 나옵니다.

 

1.2.3.4는 빠른 실행도구를 위해 설정을 한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Alt + 1 = 저장

Alt + 2 = 실행취소

Alt + 3 = 다시실행

Alt + 4 = 서식복사

를 해놓았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이거 다 필요없는거 였네요,, 하하 

 

 

 

 

리본메뉴

 

 

기본 리본메뉴 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 = File 파일

H = Home 홈

N = Insert 삽입

P = Page Layout 페이지 레이아웃

M = Fomulas 수식

A = Data 데이터

R = Review 검토

W = View 보기

Y = Help 도움말  < 이건 왜 Y 인지 모르겠네요. 아시는분은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가 Why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저는 Home키를 많이 쓰니까 Alt + H를 눌러보았습니다.

H를 누르면 또 엄청나게 많은 알파벳들이 있습니다.

각 알파벳마다 고유의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 단어들의 축약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서식복사 = Formula Paste FP

왼쪽으로 정력 = Align Left AL

등등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또한 지금도 마우스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하;;)

하지만 마우스로 굳이 안하고 자주 쓰는 명령같은 경우에는 Alt를 활용하면 엑셀을 더 빠르게 쓰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좌 정렬(Alt+H+AL), 가운데 정렬((Alt+H+C2) 및 서식복사(Alt+H+FP) Alt키 활용 GIF를 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직장인 TOP10 엑셀 단축키 아래 링크

https://7asper-daily.tistory.com/88

 

실무 엑셀 단축키 모음 TOP10 직장인 엑셀

실무 엑셀 단축키 모음 TOP10 직장인 엑셀 사무업무 보시는 분들 모여라~ 저 역시 사무업무를 보는 사람으로서 엑셀은 껌딱지처럼 업무의 필수요소입니다. 마우스를 계속 움직이는 것보다 엑셀

7asper-daily.tistory.com

 

 

profile

Jasper Excel

@Jasper's Excel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